어디에서나 바로가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메뉴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1 키이고, 본문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2 키입니다.

DOOREE
DOOREE는 강의실이 아닌 교사와 아이가 서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부방을 만들어 갑니다.

본문 영역

상세 교육 과정

언어의 핵심은 소통과 교류이며,

그 것이 언어의 본질적인 목적입니다.

하지만 근래의 기성 교육은 이러한 핵심에서 다소 벗어나 있다는 점에는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있습니다.
단순히 암기하는 것이 전부라면 혼자 책을 읽는 것과 다를 바 없고, 이해가 동반되지 않은 일방적인 암기는 결국 망각되기 마련입니다.
 모든 경우보다 언어를 가장 효과적으로 습득해온 과정은 우리 모두가 경험한, 모국어를 습득해온 과정입니다.

그리고 어린시절 습득한 모국어가 가장 활용력이 높다는 점은 이미 널리 알려져있죠
이 것은 소통이라는 본질적인 목적에 가장 잘 부합하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 첫째,
    아이들에게 자율성을 제공합니다.
    소통에 앞서 문법이나 발음의 엄밀함을 강제하는 것은 되려 소통이 차단되도록하는 주객전도된 방법입니다.
    누구도 처음 언어를 습득하는 과정에서 바른 문법이나 발음을 먼저 교육받지는 않았습니다.  
    마찬가지로 학생이 소통을 시도한다면 그 자체로도 충분히 훌륭하며, 존중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것이 학생이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을 시도하도록 독려하는 방법이며,
    이러한 자유로운 상황에서 직접 사고하고 추론하는 과정은 학생의 정서와 발달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예시
    •  Korea cold, Korea season winter
    •  Good, Korea is cold. "because" Korea season is winter
  • 되풀이
    하지만 언어의 바른 사용법을 알려주는 과정도 분명히 필요합니다.
    저희는 문법의 학습과 단어의 개선에 되풀이하는 방식을 이용합니다.  아이의 표현을 존중하고 의사소통을 우선으로 하되,
    완성된 문장으로 다시 되풀어 아이에게 보다 적절한 표현이 무엇인지 인식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예시
    •   Yesterday, I cold
    •  Cold, Yesterday
    •  Yes, I was cold yesterday
    • Eat water
    • Me too, I drink water
  • 둘째,
    비언어적 표현을 활용합니다.
    언어학적인 관점에서 학습과 습득의 차이점은 의미를 해석하는 과정이 간접적으로 연결되지는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지로 상당부분 설명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외국어를 모국어를 통하여 학습하게된다면, 외국어는 모국어를 번역하는 방법을 통해 해석하게되는 경우가 잦습니다. 
    이 것은 어린 시절 배운 언어의 활용성이 더 높은 까닭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언어가 품고있는 그 의미가 직접적으로 각인되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학생의 흥미를 유발하고 사고 활동을 촉진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예시
  • 바디랭귀지
    언어를 습득함에 있어 가장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은 제스처를 이용한 소통에 더 많이 집중하고
    흥미를 가지는 경향이 있다는 점과 한국어를 제한할때 영어의 학습 효과가 더 높다는 점에 착안하여 아이가 영어를 보다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고자 하였습니다.   
    예시
  • 셋째,
    수업을 체계적으로 설계합니다.
    소통을 위해서는 의미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습득한 단어가 활용될 수 있는 상황을 마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것은 번역된 의미를 보이는 단순한 방식이 아닌, 학생이 직접 의미를 추론하고, 이 과정에서 사고 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과정을 포함해야 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과정이 자연스럽게 연출될 수 있도록 수업을 체계적으로 설계합니다.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을 아이가 경험할 수 있다면, 자신감을 얻은 학생은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예시
  • 단계적 학습
    또한 표현하기 어려울 수 있는 단어는 단계적인 과정을 통해 학습됩니다.  구름을 학습하기에 앞서 하늘과 하얀색을 먼저 습득한다면
    약간의 제스처만으로도 구름은 쉽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예시
  • 넷째,
    관계를 형성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학생이 교사와의 소통에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학생이 소통에 보다 적극적이기 위해서는 학생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러한 관계는 점진적으로 달성되며, 최종적으로 저희가 추구하는 수업은 학생이 시행착오를 겪을지라도 적극적으로 소통을 시도하고,
    이 과정에서 언어를 습득하며, 또한 습득한 언어로 다시 소통을 시도하는 선순환 되는 구조의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영어의 교육에 앞서, 교육 그 자체에 초점을 맞추고있습니다.
    이 것이 교육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지 않을까요?
    저희 업체에는 한국어를 활용할 수 있는 교사분들도 많지만 그럼에도 저희는 학생에게 교사가 한국어를 할 수 있다고 안내하지는 않습니다.
    이 또한 학생에게 교사와 소통하기 위한 방법으로 언어 습득의 필요성을 느끼도록하는 중요한 방법이 되기 때문입니다.

저희 업체에는 한국에서의 유학 경험으로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교사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학생에게 교사가 한국어를 할 수 있다고 안내하지는 않습니다.
이 또한 학생에게 교사와 소통하기 위한 방법으로 언어를 습득할 필요성을 느끼도록 하는 중요한 방법이 되기 때문입니다
 
본문 공유 설정
TOP